HOME 여성 파워인터뷰
[여성소비자신문 창간10주년 축사]김주영 의원 "양성 평등사회 구현과 유리천장 깨기 위한 노력 함께 하길"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1.29 10:40
김주영 의원

[여성소비자신문]존경하는 여성 소비자신문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김포시 갑 국회의원 김주영입니다.

먼저 여성소비자신문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0년간 여성의 시각으로 다양한 뉴스와 알찬 정보를 통해 여성 소비자의 알 권리를 책임지며, 여성의 경력단절 문제 해소와 양성 평등사회 구현, 유리천장 깨기에 노력하신 김희정 대표님을 비롯한 여성소비자신문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성인권이 많이 높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 우리의 삶과 일터, 사회는 여전히 남성 중심적 시각이 만연합니다. 하지만 여성소비자신문은 여러 기사와 칼럼을 통해 다른 언론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여성 소비자 관점의 이슈들을 전달하며 소비자의 안전할 권리와 알 권리를 알려 왔습니다. 여성소비자신문의 이 같은 여성 권리 신장과 소비자 권리 확대 역할에 감사의 뜻을 밝힙니다.

저는 지난해 기획재정부 국정감사에서 우리사회의 뿌리 깊은 차별을 깨고 여성 고용을 확대하기 위해 현재 운영되고 있는 경력단절 여성 고용 기업에 대한 세제 혜택의 실효성 문제를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국회의원으로서 여성 인권 함양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10년의 땀과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저도 늘 첫 마음으로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바람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