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R16 KOREA ‘2013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 개최세계 최 정상급 비보이들의 축제, 7년째 개최되고 있는 도시 문화축제 (Urban Street Art Festival) 홍보대사 박재범 R16 KOREA 2013 기념 디지털 싱글 발표, 천재 비보이 'Terra'와 'Eddie' 자매 힙합 콘서트 진행
김희정 기자 | 승인 2013.07.11 16:29

   
 
[여성소비자신문=김희정 기자]불꽃보다 더 뜨거운 열정으로가득한 비보이 댄서들 중 세계 최고는 누구?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가 후원하는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가 7월 13일과 14일 양일간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는 세계 5대비보이 대회 중 하나로,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유럽,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중국 등 전 세계 20개국에서 펼쳐진 각각의 예선을 걸쳐 선발된 비보이 댄서들이 대한민국에 모여 국적과 언어, 그리고 인종을 초월하며, 뜨거운 열정만으로 세계 최정상의 댄서가 되기 위해 열띤 경합을 보여주는 문화 축제이다. 

세계 비보이 대회인 만큼 각 나라를 대표하는 비보이 댄서는 물론 세계적으로유명한 Judge, DJ가 모여 국내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번 대회는 본 대회에 앞서 하루 전인 7월 12일에 R16 KOREA2013 월드 파이널에 참가할 수 있는 마지막 자리를 놓고 팝핑, 락킹, 비보이 솔로 부문 공개 예선전이 준비되어 있어 R16의 열기를 하루먼저 만나볼 수 있다.  

2012년 퍼포먼스 배틀에서 우승한 Jinjo Crew가 오프닝 쇼케이스로시작되는 대회 첫날인 7월 13일에는 해외 예선을 통과한세계 정상급 댄서들의 팝핑, 락킹, 비보이 개인전 배틀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화려한 기술과 에너지로 보는 사람까지 즐겁게 해주는 비보이퍼포먼스 및 크루 배틀을 통해 세계 최고를 가리는 댄서들의 열띤 경합을 확인할 수 있다. 대회 마지막날이기도 한 7월 14일에는 코리아 갓 텔러트 2에서 우승한 블루 웨일 브라더스와 준우승한 칸앤문의 게스트 쇼뿐 아니라 Dok2 & Beenzino, R16 KOREA 명예 홍보 대사 박재범과 세계를 놀라게 한 6살 B-girl 'Terra'와언니 'Eddie'의 힙합콘서트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힙합 콘서트에서는 박재범이속한 비보이 크루 AOM CREW의 멤버인 Cha Cha Malone이작곡하고 박재범이 작사한 R16 KOREA 2013 기념 디지털 싱글을 발표할 예정이다.

7월 14일 디지털 싱글 발표 준비에 집중하고 있는 박재범은 이번대회 기간 동안 R16 행사를 중심으로 해외 감독인 MasonRose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만들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회가 끝난 14일 오후 10시부터는 이태원 클럽 Able에서 박재범, Dumbfounded와 세계 각국에서 온 DJ들과 함께하는 R16 KOREA 2013 에프터 파티로 달아오른 분위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도시 문화 축제이기도 한 이번 대회가 진행되는 7월 13일, 14일 이틀 동안 올림픽공원 야외 광장에서는 시민 참여 그래피티축제, 스트리트 마켓, 힙합 문화 체험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준비되어 있다.

또한, 대회 시작전인 7월 11일부터 대회 마지막 날인14일까지는 한국 MONTANA COLORS의 후원으로 ‘R16 2013 MONTANA KRAFT'가 개최된다.

한국의 유명그래피티 작가를 비롯하여 미국, 호주, 홍콩, 말레이시아에서 초청된 유명 그래피티 작가 17명이 올림픽공원 만남의광장에 위치한 200미터의 벽에 멋진 아트웍 작품을 만들 이번 행사는 비보이 대회 참여 댄서, 관람객뿐 아니라 주말을 맞이하여 올림픽공원을 찾은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줄 것이다.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r16korea.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