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파워인터뷰
[여성소비자신문 창간 10주년 축사]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서민과 여성 목소리 대변하고, 정책적 제안 해주시길"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1.22 16:16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여성소비자신문]안녕하십니까?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서울 중랑갑 국회의원 서영교입니다. 여성소비자신문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여성의 인권, 양성평등 실현, 경제 속 여성의 입지를 비롯해 ‘여성’이라는 한 길을 10년째 걸어온 여성소비자신문에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간 독자들에게 전파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와 뉴스는 여성을 보다 나은 세상으로 이끌었으리라 믿습니다. 앞으로도 서민과 여성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정책적 제안을 해주시길 여성소비자신문에게 당부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사회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특히 고용 문제는 또 다른 재난으로 다가와 더욱 가혹한 고통으로 와닿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가장 많이 고용이 감소한 계층은 여성과 20대 이하 청년이라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연간 취업자도 98년 외환위기 이래 최대 감소했습니다.

위기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양성 간에 동등한 기회부여를 위해 적합한 정책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많은 고충과 공감을 파악하여 여성들과 청년을 위한 정책이 고르게 퍼질 수 있게 만들겠습니다.

또한 국민 여러분들의 생활안전과 민생 업무를 책임지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 다양한 해결 과제를 적극 논의해 나가겠습니다. 사회 약자, 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입법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아무쪼록 앞으로도 여성소비자신문이 구독자 여러분을 비롯한 다양한 관계자 여러분께 유익한 정보가 오가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