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파워인터뷰
[여성소비자신문 창간 10주년 축사]서정숙 의원 "여성소비자신문 ‘여성중심 경제’ 시대 이끌어와"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1.22 16:05
서정숙 의원

[여성소비자신문]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전인건강한 대한민국’을 꿈꾸는 국민의힘 서정숙 국회의원입니다.

대한민국 여성소비자를 위한 목소리가 미약했던 시기, 여성의 시각에서 보다 다양하고 알찬 뉴스를 발굴, 보도함으로써 여성소비자의 알권리를 신장시키고 진일보한 양성평등사회를 열어나간 여성소비자신문이 뜻깊은 창간 열돌을 맞이하였습니다.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창간 당시 다짐했던 언론으로서의 사명을 묵묵히 수행하고 계시는 김희정 대표님을 비롯한 모든 직원과 기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2010년 미국의 시사주간지 Time지는 ‘쉬코노미 시대’(sheconomy, 여성+경제 합성어)의 도래를 예견하였습니다. 그로부터 10년이 지난 지금은 바야흐로 ‘쉬코노미 시대’입니다. 여성소비자신문의 창간은 쉬코노미의 역사와 함께 하고 있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시장과 기업은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시장의 흐름을 바꾸어 나가는 여성 소비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여성이 경제 주체로 부상하고 소비활동을 주도하는 ‘여성중심 경제’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성소비자신문은 지난 10년간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담아내고 때로는 이끌어 나가는 노력을 다해왔고, 관련된 정보와 뉴스를 정확하고 공정하게 전달함으로써 정론 언론으로서의 사명을 다해 왔습니다. 그러나, 남성 중심의 경쟁과 서열구조, 깊게 뿌리박힌 남성중심 사고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양성평등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여성소비자신문이 걸어온 것처럼, 여성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더 평등하고 올곧게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여성소비자신문의 창간 10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언론으로 거듭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늘 곁에서 응원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