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코트라 신남방 전략시장 진출 위한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1.11 14:42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KOTRA가 오는 12일부터 2주간 우리 중소·중견기업들의 수출위기 조기 타개를 위해 신남방 전략시장 진출을 위한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신남방 대부분 국가들의 입국 제한 장기화로 해외출장이 어렵게 된 상황에서 2021년 수출 돌파구를 찾기 위해 마련했다. 국내기업 180여개가 참가하고 총 300여건의 화상상담을 진행한다. 아울러 이 지역 수출 규모 확대를 위해 수출 경험이 없는 내수 기 압들과 해당 국가에 수출이 없는 기업 600여개사를 발굴해 바이어 발굴과 후속 거래 지원 등도 지원한다.

베트남에서는 건강기능식품, 주방용품 등 소비재 분야 대형 유통망 및 벤더들과의 화상상담회가 개최되고 건축장비, 건축기자재 분야 바이어 상담도 다수 예정되어 있다. 특히 베트남 수출경험이 없는 유망기업 300개사를 발굴하고 집중 지원해 이 지역 수출규모 확대를 위한 추가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태국에서는 K-드라마 인기를 등에 업고 K-화장품, K-식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상담이 다수 이루어질 예정이다. 싱가포르에서는 대형 온라인 쇼핑몰 Qoo10 입점을 위한 유망벤더와의 화상상담과 조선기자재 수출을 위한 바이어 화상상담도 진행된다.

이종섭 KOTRA 동남아대양주지역본부장은 “코로나19로 수출이 어려워진 우리 기업들을 위해 우리 지역본부 소속 15개 전 무역관이 합심하여 이번 비대면 사업을 준비했다”며 “2021년 한-아세안 교역액 2000억 달러 조기 달성을 위해 더욱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