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자동차/항공/조선/해운
한진 조현민 마케팅총괄 부사장 선임
한지안 기자 | 승인 2020.12.31 09:49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한진이 30일 2021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승진 임원인사 규모는 부사장 1명, 상무 1명 등 총 2명이다.

이번 인사에서는 조현민 전무가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기존 경영관리 총괄 류경표 대표이사와 사업 총괄 노삼석 대표이사 체제에서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로 조 부사장을 중용, 미래 경쟁력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한 역동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역량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진에 따르면 조 부사장은 굵직한 공유가치창출(CSV) 및 신사업 프로젝트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대표적으로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원클릭 플랫폼 서비스, 선불카드와 배송을 결합한 기프트 카드, 친환경 날개박스 공동구매 플랫폼, 친환경 택배전기차 개조사압, 랜선 월드 맛집투어 등이다. 한진은 또 CSV 사업의 폭을 넓히는 등 한진의 비즈니스 핵심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사회와 동반성장하기 위한 사회적 책임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진은 이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해 변화를 주도하는 한편, 급속히 비중이 높아지는 e-커머스 시장을 선점할 리더십·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중용했다고 밝혔다. 한편 조 부사장은 겸직 중이던 한진칼 및 토파스여행정보 임원직에서 이날 사임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