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석유/화학/수소/가스
S-OIL 올해의 소방영웅 시상식 개최
김희정 기자 | 승인 2020.12.09 13:47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S-OIL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9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2020 소방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최고 영웅 소방관을 포함한 올해의 영웅 소방관 8명에게 상패와 상금 9000만원을 수여했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시상식은 대표수상자인 '최고 영웅 소방관'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소방청의 추천을 받고 소방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이성하 소방장(42세∙인천 중부 소방서)에게 상패와 상금 2천만원을 전달하고, 김상도 소방위(44세∙전북 전주덕진소방서)  등 ‘영웅 소방관’ 7명에게 각각 상패와 상금 1천만원을 시상했다.

영예의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이성하 소방장은 지난 10월 출근길에 인천 남동구 논현동을 지나가던 중 연기와 불길을 발견하고 달려가 홀로 소화기로 화재를 초기 진압함으로써 대형참사를 막아 최고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화재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희생정신을 발휘한 소방관 7명이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8월 집중호우와 섬진강댐 방류로 섬진강 제방이 붕괴되어 마을 주민들이 고립되었을 때 주민 10명을 구조한 김상도 소방위(44세∙전북 전주덕진소방서), 5월 성남시 수정구 양지동 건물 지하 양말 공장 화재에서 어린이와 주민을 구한 김전규 소방경(45세∙경기 성남소방서), 10월 대구 아양교 교각 아래의 익수자를 야간에 잠수하여 구조한 우재웅 소방장(46세, 대구 동구소방서) 등이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S-OIL 후세인 알 카타니 CEO는 “각종 화재, 사고 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애쓰시는 소방관들의 활약을 보며 감사의 마음과 더불어 소방관들의 안위가 걱정되었다”면서 “소방관들의 고마움에 보답하는 S-OIL 소방영웅 지킴이 활동에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OIL은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15년 간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로금 지원(63명) ▲순직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지원(1,329명)  ▲부상소방관 격려금 지원(336명) ▲소방관부부 휴(休) 캠프(980명) ▲영웅소방관 시상(112명) 등 체계적 프로그램으로 후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