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석유/화학/수소/가스
S-OIL 희생정신으로 이웃 구한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12.01 09:02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S-OIL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난 11월 30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2020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을 열고 위험에 처한 이웃을 구하기 위해 의로운 희생정신을 발휘한 올해의 시민영웅 19명을 선정해 상패와 상금 1억4000만원을 전달했다.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전달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S-OIL은 7월 전남 고흥군 한 병원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인명구조 사다리 하부를 지지하여 사람들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도운 신동준(남∙22세)씨, 자신이 거주하던 강원도 양양읍 원룸 건물에 화재가 난 것을 발견하고 사람들에게 알려 대피시키고 구조를 도운 알리아크바르(남∙28세)씨, 강원도 양구지역의 집중호우로 밭에 고립된 농민을 구조하는데 기여한 김길영 (남∙52세)씨 등 위기의 상황에서 용기와 기지, 희생정신을 발휘한 시민영웅들에게 상금과 상패를 전달했다.

S-OIL 알 카타니 CEO는“우리 곁에 이토록 의로운 시민들이 많다는 것에 크게 감명 받았다”면서 “이러한 숨은 영웅들처럼 S-OIL 또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IL은 2008년부터 13년 동안 총 249명의 시민 영웅을 발굴하여 18억원을 후원하며 용감한 시민정신을 발휘해 위험한 상황에서 이웃을 구한 의인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