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우리은행 금융권 최초 범용성 갖춘 WON금융인증서 출시
한고은 기자 | 승인 2020.11.18 09:15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금융권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기관에서 사용 가능한 범용성을 높인 ‘WON금융인증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내달 10일 개정되는 전자서명법에 따라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이번에 출시한 ‘WON금융인증서’는 기존 공인인증서의 범용성과 사설인증서의 편리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WON금융인증서’는 인증서를 PC·스마트폰에 저장하지 않고 안전한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PC와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공공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기관에서 사용 가능하다.

비밀번호 입력방식은 ▲PIN(비밀번호 6자리) ▲패턴 ▲생체인증이 적용되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인증할 수 있으며, 로그인과 이체 거래의 인증 방법을 다르게 하여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인증서 유효기간이 3년 주기로 자동 연장되어 매년 발급했던 기존 공인인증서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WON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범용성을 갖춘 금융권 최초의 금융인증서로 공공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기관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며 “빠르고 편한 금융인증서 제공으로 고객의 이용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