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0.11.27 금 23:40
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PVP 명예의 대전장 업데이트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11.06 21:39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PvP '명예의 대전장'과 '커스텀 전장'을 업데이트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명예의 대전장은 5명의 이용자가 한팀이 돼 다른 팀과 전투하는 5:5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로, 클래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맵에 다양한 버프, 부쉬(덤불/캐릭터 은폐가 가능함) 존재가 이를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가 특장점이다.

또,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조합으로 PVP를 즐길 수 있도록, 특정 클래스 사용을 제한하거나, 팀간의 교차 선택 시스템을 도입했다.

명예의 대전장은 11월 9일부터 프리 시즌이 오픈되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10시부터 한 시간 동안 운영된다. 참가자에게는 명예의 대전장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탑승펫이 주어지고, 정규시즌에는 명예의 대전장에서만 제공하는 아가시온이 공개될 예정이다.

원하는 시간에 전장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커스텀 전장'은 이용자가 직접 요새전, 명예의 전장(3:3 PvP) 등을 할 수 있는 방을 만들어 다른 이용자들과 즐기는 콘텐츠다.

'리니지2 레볼루션' 개발을 총괄하는 넷마블네오 박태욱 PD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핵심인 전장 콘텐츠는 대부분 정해진 시간에 열려 접근성 면에서 아쉬움이 있었다"며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전장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추후 다양한 전장 콘텐츠가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오만의탑 최고층을 175층에서 200층으로 확장했으며, 클리어하면 신규 칭호인 '파멸의 인도자'를 제공한다. 넷마블은 11월 6일부터 19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축복받은 아인하사드의 가호', 'S등급 퀘스트 스크롤 상자' 등 빠른 레벨업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게임 내 미션을 통해 열쇠를 획득하고, 열쇠로 유적을 열어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 '페르넬의 유적탐사'를 동일 기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탑승펫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을 쉽게 얻을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언리얼 엔진 4를 적용한 고품질 그래픽과 초대형 오픈 월드, 수천 명이 함께하는 실시간 대규모 전장 등을 내세운 모바일 MMORPG다. 확장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