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0.11.26 목 22:19
HOME 경제 석유·화학
친환경 종합에너지기업 SGC 출범
한고은 기자 | 승인 2020.11.03 15:43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군장에너지, 이테크건설의 투자사업부문, 삼광글라스 투자사업부문 3사의 합병 및 분할합병이 완료되어 새로운 이름 ‘SGC에너지’로 출범했다.

2일 회사는 SGC 출범 및 CI 선포식을 갖고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종합에너지기업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SGC에너지는 집단에너지사업자로 청정 목질계 바이오매스 연료를 사용하여 열병합발전을 통해 군산지방산단 및 충남 18개 수용가에 공정용 증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제천 폐열회수 발전소 및 논산 태양광발전소를 운영하며 저탄소 녹색 성장을 추구하는 미래지향적 에너지 사업자다.

SGC에너지 박준영 대표는 “SGC에너지는 깨끗하고 안전한 공정용 증기를 공급하고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종합에너지기업으로 지속성장할 것이며 더 나아가 글로벌 기업을 향해 새롭게 도전하는 SGC에너지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SGC에너지는 사업부문 이외에도 투자를 담당하는 지주부문이 운영될 예정으로, 계열회사의 투자부문을 일원화 해 자본과 인력, 기술력 등의 시너지를 적극 활용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SGC는 사업지주사인 SGC에너지(구, 군장에너지)가 주축이 되어 SGC이테크건설(구, 이테크건설), SGC솔루션(구, 삼광글라스), SGC그린파워(구, SMG에너지), SGC디벨롭먼트(구, SG개발) 등으로 구성된다. SGC에너지와 SGC이테크건설은 각각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있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