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GS리테일 독도의 날 기념 연주회 개최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10.23 10:20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GS리테일이 23일 독도의 날을 맞아 역삼동 소재의 GS타워(GS리테일 본사) 1층에 설치된 초대형 독도 아트월 앞에서 '진심, 독도를 바라보다'를 주제로 작은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에는 가야금 연주가 박경소씨, 베이시스트 김성배씨, 페르시안 타악 연주가 김민석씨 등 각각의 분야를 대표하는 연주가가 참여한다.

박경소씨는 대한민국의 고유 영토인 독도와 독도를 생각하는 대한민국 국민의 마음을 전통 악기 가야금을 통해 표현하고, 김성배씨와 김민석씨는 동해안의 파도와 독도에 부는 바람을 각각의 악기 음색에 담아 선보일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코로나19를 고려해 별도의 관람석을설치하지 않는 등 무관중 콘셉트로 연주회를 기획했고, 연주회는 1부(11시30분~12시), 2부 (12시30~13시)로나뉘어 총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연주회 영상은 GS25 공식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진심, 독도를 바라보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연주회가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인 독도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리테일은 지난 12일부터 공공소통연구소, 사진가 김우일씨와 손잡고 전국 1만5000여 점포에서 ‘진심, 독도를 바라보다’라는 콘셉트로 독도 에코백 1만5000개 증정 프로모션,  초대형 독도 아트월 설치 등을 통한 독도 알리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박준형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GS리테일은 매년 독도의 날을 기념해 1만5천여 오프라인 플랫폼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독도 알리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며 "일상에서 독도의 의미를 쉽게 되새길 수 있는 에코백, 굿즈 증정 행사부터 이번 독도 연주회와 같은 특별 이벤트까지 고유 영토인 독도 알리기를 위한 차별화 캠페인을 지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