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0.10.29 목 16:42
HOME 경제 식음료
카페베네 '과일청' 필리핀 100만 달러 수출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10.16 14:08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카페베네가 자사의 인기 제품인 ‘과일청’이 단일상품으로 필리핀에 100만 달러 수출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페베네는 필리핀 시장의 가장 큰 유통 채널 중 하나인 ‘S&R Membership Shopping(이하 S&R)’에 유자차 제품을 수출해 수출액 100만불을 돌파했다. S&R은 필리핀에서 멤버십 마트를 20여 개 운영하고 있어 필리핀의 코스트코라고 불린다. 현재 S&R 과일청 제품 중 카페베네 유자차 판매 1위를 달성하고 있다.

유자는 at센터(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정한 한국 10대 전략 수출 품목 중 하나이다. 카페베네는 품질우선전략에 따라 유자 함량을 늘린 고품질 제품으로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한,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생강을 추가한 유자생강차를 현지 전용 제품으로 개발 및 공급해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카페베네 수출 성과는 카페베네의 품질 우선 전략과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 및 해외 매장 진출을 통해 쌓은 높인 인지도가 만든 성과로 보인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카페베네 인기 제품 중 하나인 유자차가 필리핀 현지인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수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카페베네의 다양한 제품을 동남아에 지속해서 선보이며 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