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0.10.28 수 22:33
HOME 소비자
폭력 없는 학교, ‘스쿨로’가 함께한다학교폭력 법령정보 쉽게 찾아볼 수 있어
송혜란 기자 | 승인 2012.04.11 16:03

앞으로 폭력 없는 학교로 가는 길에 ‘스쿨로’가 함께한다.

법제처와 법령정보관리원은 학교폭력에 대한 다양한 법령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종합 사이트 ‘스쿨로’를 구축, 지난 10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개통된 ‘스쿨로’는 ‘학교폭력’ 콘텐츠를 기반으로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사 및 관련 전문가 등 각 수요자별 맞춤 법령정보를 보다 다양하고 폭넓게 제공한다.

초등학생의 경우, 웹툰 등을 통해 ‘무엇이 학교폭력인지’에 대한 개념을 알기 쉽게 제공하며, 중·고등학생에게는 학교폭력에 따른 처벌 및 일상생활로의 복귀과 관련된 법제 정보를 제공해 학교폭력을 예방·감소시키는데 초점을 뒀다.

학부모에게는 사건 발생 시 대응절차, 가정 내 지원 등 학교 폭력과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학교 폭력 관련 법령, 정책, 언론보도 등 종합적 법제 정보를 폭넓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정선태 법제처장은 “이 홈페이지가 학교폭력에 대한 법령정보를 쉽고 다양하게 제공하는 공간일 뿐 아니라, 이 공간을 통해 현재 학교폭력으로 인해 고통 받고 고민하고 있는 많은 분들과 소통해 관계 법제 개선의 토대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교육과학기술부가 중심이 되어 범정부적으로 추진하는 학교폭력 추방사업이 단기간 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법제전문기관으로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쿨로’ 사이트는 오픈 기념으로 5월말까지 각종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송혜란 기자  hrsong@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혜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