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0.10.30 금 17:00
HOME 경제 IT/가전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등 3개 제품 2020 굿디자인(GD) 어워드 수상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10.12 09:39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SK매직이 ‘2020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터치온 플렉스 하이브리드 인덕션 등 총 3개 제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고급스러운 장식장 느낌의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세계적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20)’와 ‘美 IDEA 2020’ 수상 제품으로 지난 달 열린 ’IDEA 2020’에서 식기세척기로는 세계 최초로 생활·주방가전 부문에서 최고상인 금상(GOLD)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뿐 아니라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20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와 동일한 ‘직수관 전해수 살균’과 ‘코크 UV살균’이 정수기 자체적으로 가능한 자가관리형 정수기다. 정수기 본연을 기능인 깨끗함을 강조하기 위해 장식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화이트컬러 바디와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해 차별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마지막으로 ‘터치온 플렉스 하이브리드 인덕션’은 고출력 인덕션(2구)과 고효율 하이라이트(1구) 히팅 방식을 적용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조리 기구에 따라 출력 방식을 다양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사각팬 등 바닥이 넓은 용기도 한번에 조리할 수 있는2구 동시 사용 가능한 ‘플렉스’(FLEX) 기능이 추가돼 어떠한 환경에도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우선으로 한 기술 개발과 디자인 철학이 잘 어우러져 얻어진 결과라 평가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감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