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0.10.30 금 17:00
HOME 경제 유통물류
롯데홈쇼핑 홍보 모델 박세리 선정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10.12 09:26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이달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홍보하기 위해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제작한 영상을 12일에 공개했다.

 지난해 ‘할담비’, ‘양준일’ 등 화제의 인물을 모델로 발탁해 신드롬을 일으킨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선도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최근 ‘나 혼자 산다’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대중적 인지도와 호감도가 급상승한 국민영웅이자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선정했다. ‘

큰손’, ‘리치(Rich)’ 등의 이미지로 화제가 되고 있는 박세리를 새로운 쇼핑 아이콘으로 내세워 40초 분량의 영상을 제작했다. 파격적인 쇼핑혜택을 전하며 국민들에게 다시 한 번 위로와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해당 영상은 12일 롯데홈쇼핑 TV방송을 비롯해 유튜브 등 공식 SNS에서 공개됐다. 이후 롯데월드타워 전광판 등 오프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리치언니 박세리가 알려주는 남다른 스케일의 쇼핑 비법’이라는 콘셉트로, 영상 공개에 앞서 지난 7일부터 5일 간 실루엣 영상 속 주인공을 맞추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해 조회수만 20만 명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오픈 기념으로 12일부터 18일까지 영상 관람 후 응원 댓글을 남긴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대한민국 광클절에 클릭을 준비하는 모습’ 등 자신만의 쇼핑 비법, 인증 사진을 올린 고객에게 모바일 교환권을 추첨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인플루언서들과 연계한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업계에서 선도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회원제 ‘엘클럽’ 모델로 KBS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화제가 되었던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를 국내 최초로 선정한 데 이어, JTBC 예능 프로그램 ‘슈가맨3’ 출연으로 신드롬을 일으켰던 가수 양준일을 모델로 제작한 콘텐츠들이 오픈과 동시에 화제가 되며 젊은층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해당 영상들은 현재까지 560만 뷰를 기록했다. 서비스 가입자수 30만 명을 돌파하며 3040 가입 고객이 60% 이상 차지한다. 박세리가 메인 모델로 등장하는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은 TV, 온라인 등을 아우르는 대형 쇼핑 행사로 이달 16일 그랜드 론칭할 예정이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미디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 콘텐츠 기획의 일환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박세리를 모델로 내세운 이번 ‘대한민국 광클절’ 영상은 전 연령대의 폭넓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영상 뿐만 아니라 16일 시작되는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가 코로나19로 힘든 국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힐링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