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0.10.30 금 17:00
HOME 소비자 소비자리포트
충청지역 5개 공공기관 다함께소통단 출범
김희정 기자 | 승인 2020.10.07 11:56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한국소비자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중부발전은 7일 공공기관 혁신협의체인 ‘다함께소통단’의 운영을 위한 비대면 공동서명식을 진행했다.

‘다함께소통단은 공공기관 혁신 정책을 적극 이행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 현안 개선 등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충청지역 5개 공공기관이 모여 구성한 혁신 네트워크이다.

앞으로 다함께소통단은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발전을 위해 경제활력 제고, 지역 삶의 질 향상, 업무역량 공유, 혁신성과 공유·확산, 지역 혁신역량 강화 5개 분야의 10개 협업과제를 발굴하고 기관별로 주관과제를 나눠 추진한다.

10개의 협업과제는 지역사회의 니즈를 반영하여 지난 6월부터 총 12차례의 회의를 통해 도출했다. 이를 위해 8월에 각 기관별로 운영하는 시민참여혁신단을 통합해 공동 시민참여혁신단 소통회의를 개최하고 협업과제의 검토와 기관별 역할을 점검하는 등 각 기관이 가진 혁신 역량을 상호 공유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공동서명식에 참여한 5개 기관의 기관장들은 “상호 신뢰와 합의를 바탕으로 소통단을 운영하고, 대국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