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한국 대표 비보이 선발대회 성황리 마쳐모닝오브오울,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비보이 부문 우승
서유리 기자 | 승인 2013.05.27 13:57

   
 
[여성소비자신문=서유리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의정부시가 공동주최한 의정부 비보이 페스티벌 ‘R16 KOREA 2013세계 비보이 대회 한국 대표 선발전’이 지난 25일 의정부 예술의 전당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20여개의 국내 비보이 팀 및 100여명의 팝핀, 락킹 댄서가 참여한 이번 한국 대표 선발전은 다가오는 7월에 있을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를 앞두고 국내 비보이 중 최고를 가리는 대회다.

비보이 크루, 팝핀, 락킹 부분으로 나눠 오디션 배틀을 거친 후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각종 세계 대회에서 우수한 실력을 나타내며 주목 받았던 댄서 중 모닝오브오울, 호안, 루나가 우승했다.

우승한 비보이들은 ‘R16 KOREA 2013 세계비보이 마스터즈 대회’에서 세계 최정상의 선수들과 경합을 펼칠 수 있게 됐으며 비보이크루 부문 우승자인 모닝오브오울과 팝핑 부문 우승자인 호안은 ‘UK 비보이 챔피언십 2013’의 한국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획득했다.

또한 이날 공연에서는 Soul Sistaz가 대회에 참여한 참가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멋진 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관중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 세계 20여개국에서 각각 지역 예선에서 출전권을 따낸 비보이들은 다가오는 7월 13일~14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에서 최종 우승을 향해 열띤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세계 대회에서는 지난 2012년에 이어 올해도 명예 홍보대사로위촉된 비보이 출신 한류스타 박재범과 세계를 놀라게 한 6살 B-Girl ‘Terra' 등 유명 스타가 함께할 뿐 아니라 , 스트리트 브랜드 벼룩시장, 무료 타투 체험존 등 다양한 부대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유리 기자  yulee@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