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0.10.19 월 19:51
HOME 경제 유통물류
온라인 소자본 창업박람회 개최
이호 기자 | 승인 2020.07.27 16:14

[여성소비자신문 이호 기자]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창업박람회가 주춤한 가운데 국내 최초로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IFIS온라인창업박람회가 열린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은 최근 하이프랜차이즈와 한국컨테크 주관으로 오는 10월 5일부터 11월 1일까지 IFIS온라인 소자본창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참가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모집한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관계자는 “기존 오프라인 창업박람회가 코로나19 영향을 받고 있는데다 인터넷 환경 확산,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 등으로 창업환경이 변화를 맞고 있다”라며 “예비창업자에게는 유익한 정보와 자료를,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게는 새로운 가맹활로를 마련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FIS온라인 소자본창업박람회는 영상강의와 창업정보관, 브랜드홍보관, 서플라이홍보관으로 꾸며진다. 영상강의는 국내 창업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창업시장과 소비트렌드 변화, 창업성공사례, 창업지원제도꿀팁, 창업비용과 수익성분석 등의 알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창업정보관에는 창업 관련 통계자료와 가맹점 창업 이해 등 프랜차이즈 창업에 필요한 정보가 제공된다.

브랜드홍보관에는 총 40개의 다양한 업종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장점과 특징, 본사 지원 방안 등을 영상으로 제공한다. 카달로그도 확인 가능하고, 바로 본사와 상담도 할 수 있다. 서플라이홍보관은 파트너쉽으로 창업을 도와주는 기업들의 내용을 알 수 있는 공간이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관계자는 “가맹본부는 가맹희망자 모객 비용과 시간, 인건비까지 절감할 수 있어 최소한의 비용과 인력으로 오프라인 박람회보다 더 많은 가맹희망자 유효 DB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라며 “언택트 시대의 효과적인 창업플랫폼에 많은 브랜드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호 기자  rombo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